달력

6

« 2024/6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2021. 9. 12. 12:01

9월19일(일)~9월25일(토) 주간 일정 Recycle2021. 9. 12. 12:01

728x90
반응형

※ 본 내용은 개인적인 공부를 위해 인포스탁, 팍스넷, 블로그 등 여러매체를 참고하여 작성중입니다.
투자에 따른 책임은 본인에게 있으니 공부용으로만 참고해주세요.^^



[19일 일]

文대통령, 유엔총회 참석 예정(현지시간)

문재인 대통령은 현지시간으로 9월19일~23일까지 '제76차 유엔 총회' 참석과 '한미 유해 상호 인수식' 참석을 위해 3박5일 일정으로 미국 뉴욕과 호놀룰루를 방문할 예정.

#남북경협, #DMZ평화공원

http://naver.me/FqSFjHyN

 

北, '미사일 도발'에도 靑 신중…"北 대화 촉구 시위"에 무게

북한의 신형 장거리순항미사일 시험발사 소식에 청와대는 “면밀히 동향을 파악하고 있다”는 신중한 반응을 보였다. 청와대 관계자는 13일 중앙일보와의 통화에서 “정확한 내용을 확인 중”

n.news.naver.com

특히 오는 17일은 남북 유엔 동시 가입 30주년이고, 19일은 9ㆍ19 평양공동선언 3주년이 되는 날이다. 문 대통령은 올해 신년사에서 남북의 유엔 동시가입과 관련 “한반도 평화와 번영이 국제사회에도 도움이 된다는 것을 남북은 손잡고 증명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문 대통령은 21일(현지 시간) 미국 뉴욕에서 개최되는 제76차 유엔총회에 화상 또는 대면 등 참석 방식과 무관하게 한반도 평화와 관련된 메시지를 발신할 것으로 예상된다. 미국의 소리(VOA)도 지난 6일 유엔총회 보고문에 ‘북한 비확산’과 ‘북한 상황’ 등 북한 관련 안건 2건이 포함됐다고 보도하기도 했다.




[20일 월] - 추석

美, 취약 계층 대상 코로나19 백신(화이자) 부스터샷 예정

- 이번 추가접종(부스터샷)은 화이자-바이오엔테크의 코로나19 백신만 사용 승인을 받게 될 전망이며, 모더나의 백신은 추가접종 승인에 다소 시간이 걸릴 것으로 알려짐.

[속보] FDA 자문단, 코로나 백신 `부스터 샷` 계획 반대…`16대 2`로 부결…고령자 중증환자만 접종 권고 - 매일경제 (mk.co.kr)

 

[속보] FDA 자문단, 코로나 백신 `부스터 샷` 계획 반대…`16대 2`로 부결…고령자 중증환자만 접종

미국 식품의약국(FDA) 자문단이 백신 부스터샷 계획에 반대했다. 다만 고령자와 중증 환자에게만 코로나19 백신 부스터샷을 맞히라고 권고했다. 17일(현지시간) 뉴욕타임스(NYT)와 CNN에 따르면 FDA

www.mk.co.kr

미국 식품의약국(FDA) 자문단이 백신 부스터샷 계획에 반대했다.

다만 고령자와 중증 환자에게만 코로나19 백신 부스터샷을 맞히라고 권고했다.

17일(현지시간) 뉴욕타임스(NYT)와 CNN에 따르면 FDA 자문기구인 백신·생물의약품자문위원회(VRBPAC)는 이날 회의를 열고 표결을 거쳐 이들 집단에 부스터샷을 맞히도록 화이자 부스터샷에 대해 긴급사용을 승인하는 권고안을 만장일치로 통과시켰다.

 


애플, iOS·아이패드OS 15 정식버전 출시(현지시간)
iOS 15·아이패드OS 15·워치OS 8 이달 21일 등장…아이폰13 출시 이전 (betanews.net)

 

iOS 15·아이패드OS 15·워치OS 8 이달 21일 등장…아이폰13 출시 이전 - 베타뉴스

iOS와 아이패드OS, 워치OS의 대폭 업그레이드가 곧 발표된다. 애플은 이전부터 아이폰 출시 이벤트 개최 이후 OS를 업데이트해 왔다. 이번 iOS 15와 아이패드OS...

www.betanews.net

iOS와 아이패드OS, 워치OS의 대폭 업그레이드가 곧 발표된다. 애플은 이전부터 아이폰 출시 이벤트 개최 이후 OS를 업데이트해 왔다. 이번 iOS 15와 아이패드OS 15, 워치OS 8은 9월 20일(미국 시간)에 무선 업데이트 진행(OTA)된다. 참고로 macOS 몬터레이(Monterey)의 발매일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21일 화] - 추석


文대통령 방미…BTS도 유엔총회 참석 : 네이버 뉴스 (naver.com)

 

文대통령 방미…BTS도  유엔총회 참석

[헤럴드경제=박병국 기자]문재인 대통령과 방탄소년단(BTS)이 미국 뉴욕에서 열리는 제76차 유엔총회에 함께 선다. 그 동안 대면과 화상 참석을 놓고 조율해온 청와대는 이날 문 대통령이 직접 참

news.naver.com

 

중국, 국내, 대만 증시 휴장

 

 

바이든 유엔총회 연설(현지시간)

"- 바이든 美 대통령은 현지시간 9월21일 뉴욕에서 시작하는 제76차 유엔 총회에서 취임 후 첫 연설을 진행할 예정. 올해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시작됐지만 나라별로 접종률 상황이 다르고 변이 확산 우려가 있는 만큼 이번 총회는 비디오 연설과 직접 참석이 혼재하는 방식으로 진행될 것으로 전해짐.

유엔총회, 각국 정상 연설 다음 주 개최…바이든 대북 메시지 주목 (voakorea.com)

 

유엔총회, 각국 정상 연설 다음 주 개최…바이든 대북 메시지 주목

제 76차 유엔총회가 14일 개막된 가운데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등 주요국 정상들이 어떤 대북 메시지를 내놓을지 주목됩니다. 또 한반도 문제와 관련해 어떤 논의들이 이뤄질 것인지도 관심사입

www.voakorea.com

유엔총회의 하이라이트로 불리는 각국 정상들의 연설인 ‘일반토의’가 오는 21일 시작됩니다.

이 행사는 해마다 유엔총회에서 북한과 관련해 지켜봐야 할 중요한 행사 가운데 하나로 꼽힙니다.

미국 대통령을 포함한 각국 정상들은 총회 개막 일주일 뒤 시작하는 이 연설에서 북 핵 문제 등을 언급해 왔습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관례에 따라 첫날인 21일 브라질에 이어 두 번째로 연설할 예정입니다.

 

 

문대통령, 19일 유엔총회 참석차 방미… 한미정상회담 '불발' - 신아일보 (shinailbo.co.kr)

 

문대통령, 19일 유엔총회 참석차 방미… 한미정상회담 '불발' - 신아일보

문재인 대통령이 미국 뉴욕에서 열리는 제76차 유엔총회 고위급 회의 참석을 위해 19일 출국한다.문 대통령은 이번 방미에서 남북한 유엔 동시가입 30주년을 맞아 한반도 평화 및 남북관계 개선

www.shinailbo.co.kr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정상회담은 불발된 것

 

文대통령, 화이자 CEO 접견 예정(현지시간)

"- 문재인 대통령은 현지시간으로 9월21일 미국 현지에서 불라 화이자 CEO를 접견할 예정.

- 이번 접견에서 문재인 대통령은 화이자 CEO에게 그간의 코로나19 백신 공급 노력에 감사를 표하며, 내년도 백신의 안정적 공급과 협력관계 확대도 당부할 예정."

文대통령, 美서 베트남·슬로베니아 정상회담…화이자 CEO도 만난다 - 조선비즈 (chosun.com)
문재인 대통령이 오는 19일부터 23일까지 유엔총회에 참석하기 위해 미국을 방문하면서 베트남·슬로베니아와 정상회담을 한다. 방탄소년단(BTS)과 유엔 ‘지속가능발전목표(SDG)’ 특별행사에서 같은 무대에 오르고, ABC 방송과 인터뷰에도 출연한다. 화이자 CEO와 만나 백신 협력도 논의할 예정이다.

 

文대통령, 美서 베트남·슬로베니아 정상회담…화이자 CEO도 만난다

文대통령, 美서 베트남·슬로베니아 정상회담화이자 CEO도 만난다 BTS와 유엔 지속가능발전목표 무대 함께 올라 화이자 CEO 만난 뒤 한미 백신협력 협약 체결식 하와이서 한국전 유해 인수식 참석

biz.chosun.com

문재인 대통령이 14일 청와대에서 열린 미래세대와 문화를 위한 대통령 특별사절 임명장 수여식에서 그룹 BTS 멤버 제이홉과 사진촬영을 마치고 인사하고 있다. /연합뉴스

◇BTS와 ‘SDG 모멘트’ 함께 참석…”국격 높아졌다”

청와대는 15일 문 대통령의 19~23일 미국 방문 일정을 소개했다. 먼저 문 대통령은 19일 미국 뉴욕으로 출국해 20일(현지 시각) BTS와 함께 ‘SDG 모멘트(Moment)’ 행사에 참석한다. 청와대에 따르면 문 대통령은 전체 유엔 가입국 정상을 대표해 유일하게 대면으로 참석한다. 문 대통령이 ‘미래세대와 문화를 위한 대통령 특별사절’로 임명한 BTS도 연설을 할 예정이다.

문 대통령은 전날 청와대에서 BTS에게 특사 임명장을 수여한 뒤 “유엔에서 SDG를 위한 특별행사를 여는데, 정상들을 대표해 내가, 전 세계 청년들을 대표해서 BTS가 참여했으면 좋겠다는 요청을 해왔다”며 “그 자체로 대한민국의 국격이 대단히 높아진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유엔총회 기조연설서 한반도 평화 국제사회 지지 요청

문 대통령은 21일 유엔총회에서 기조연설을 한다. 청와대 관계자는 “코로나, 기후변화에 맞서는 포용적 회복 비전, 이를 위한 국제사회의 연대를 강조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 관계자는 “국제사회에서 한국의 위상이 높아지고 국제사회의 기대가 커진 만큼 이에 부응해 우리 역할을 확대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할 것”이라고 했다.

또 남북한 유엔 동시가입 30주년을 맞아 한반도 평화 및 남북관계 개선을 위한 노력을 소개하고 국제사회의 지지를 요청할 예정이다.

문재인 대통령이 2019년 9월 24일 오후(현지 시각) 뉴욕 유엔 총회장에서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베트남·슬로베니아와 양자회담, 유엔 사무총장과 면담

유엔총회 참석을 계기로 양자 정상회담도 진행된다. 20일에 보루트 파호르 슬로베니아 대통령과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 이후 두 번째 정상회담을 한다. 청와대 관계자는 “슬로베니아는 올해 하반기 유럽연합(EU) 의장국”이라며 “한국과 EU의 전략적 동반자 관계 심화 방안을 모색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같은 날 안토니우 구테흐스 유엔 사무총장과 면담을 통해 한반도 평화 구축 노력에 대한 지지를 확인할 예정이다.

 

응우옌 쑤언 푹 베트남 국가주석과의 정상회담은 21일 개최된다. 올해 4월 푹 주석 취임 이후 문 대통령과 첫 대면이다. 청와대는 신남방정책 핵심 파트너인 베트남 새 지도부와 협력관계를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이 밖에도 회담 국가는 더 늘어날 가능성이 있다.

◇화이자 CEO 만남…글로벌 백신 허브 구상 속도

문 대통령은 21일 앨버트 불라 화이자 최고경영자(CEO)를 만나 그동안의 코로나 백신 공급 노력에 사의를 표하고 향후 공급 협력 확대를 당부할 예정이다. 청와대는 “모더나, 아스트라제네카, 큐어백 대표에 이어 글로벌 주요 백신 회사 대표를 모두 직접 만나게 된다”고 설명했다.

불라 CEO를 접견한 후 문 대통령은 한미 백신협력 협약 체결식에 참석한다. 지난 5월 한미 정상회담에서 합의한 한미 글로벌 백신 파트너십 후속 조치 일환으로 원부자재 협력, 연구개발 협력 등을 확인하는 자리다. 청와대는 “백신 자주권 확보, 글로벌 백신 허브로의 조기 도약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 5월 22일(현지 시각) 미국 워싱턴DC 한 호텔에서 열린 '한미 백신 기업 파트너십 행사'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참석한 가운데 백신 위탁 생산 계약 MOU가 진행되고 있다. 왼쪽부터 존 림 삼성바이오로직스 대표, 문 대통령, 스테판 반셀 모더나 CEO. /연합뉴스

◇美 ABC 방송과 인터뷰…'미래세대와 소통’ 주제

문 대통령은 21일 미국 ABC 방송과 인터뷰도 한다. 청와대 측은 “BTS로 대표되는 미래세대와 소통, 코로나19 팬데믹(세계적 대유행) 등 최근 글로벌 현안, 기후변화, 대한민국의 급부상하는 소프트파워에 대해 인터뷰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호놀룰루서 유해 인수식…”한미동맹 재확인”

문 대통령은 21일 오후 뉴욕 일정을 마치고 하와이 호놀룰루로 이동한다. 이튿날 문 대통령은 호놀룰루의 펀치볼 국립묘지 헌화로 참전용사를 기리고 독립유공자에 대한 훈장 추서식도 갖는다.

문재인 대통령과 부인 김정숙 여사가 지난해 6월 25일 서울공항에서 열린 6·25전쟁 70주년 행사에서 국기에 경례하고 있다. /연합뉴스

문 대통령은 곧이어 한국전쟁에서 전사한 미군의 유해를 본국으로 봉송하고, 동시에 하와이에 있는 국군 전사자 유해를 국내로 봉환하기 위한 한미 유해 상호 인수식에 참석한다.

청와대는 “해외에서 대통령이 참석해 열리는 인수식은 처음”이라며 “굳건한 한미동맹을 재확인하고 나라를 위해 희생한 분들에 대한 국가의 무한책임 의지를 확인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22일 수] - 추석

美) FOMC 회의 발표(현지시간)

"-미국 공개시장위원회 회의 발표(FOMC Meeting Announcement)
-연방준비제도(Fed)는 현지시간으로 9월21일부터 22일까지 이틀간 일정으로 통화정책 결정기구인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회의를 열고, 회의 결과는 현지시간으로 22일 오후 2시(한국시간 23일 새벽)에 발표됨."



美 바이든 대통령, 세계 코로나19 화상 정상회의 개최 예정(현지시간)

"-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현지시간으로 9월22일 ‘세계 코로나19 정상회의 : 팬데믹(전염병 대유행) 종식과 더 나은 재건’이라는 제목으로 전세계 정상회의를 개최할 예정.
바이든, 22일 백신 정상회의 연다…"내년 코로나 종식 목표" (hankookilbo.com)



홍콩, 국내 증시 휴장



유럽 소아내분비학회(ESPE) 개최(현지시간)

"- 유럽 소아내분비학회(ESPE)가 온라인 방식으로 현지시간으로 9월22일부터 26일까지 개최될 예정."

#제넥신

제넥신, ESPE서 지속형 성장호르몬 'GX-H9' 추가 결과발표 - 바이오스펙테이터 (biospectator.com)
제넥신이 지속형 성장호르몬 'GX-H9' 임상 2상의 연장 코호트 결과를 발표한다. GX-H9는 내년 상반기 미국 임상 3상 승인신청서 제출(IND filing)을 앞두고 있는 후보물질이다.

제넥신-한독은 오는 9월 27일부터 29일까지 그리스 아테네에서 열리는 제 57회 유럽 소아 내분비 학회 'ESPE 2018(European Society for Paediatric Endocrinology 2018)'에서 유럽, 한국에서 소아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GX-H9의 임상 2상, 12개월 키 성장속도 결과를 발표한다고 14일 밝혔다. 포스터와 함께 한독의 이상윤 상무가 구두 발표예정이다.




 

 

 

[23일 목]

 

백악관, 공급망 점검 회의 개최 예정(현지시간)

"- 백악관은 9월23일(현지시간) 세계 반도체 제조사, 완성차 업체 등 주요 기업을 소집하여 공급망 점검 회의를 개최할 예정.



한국전력, 4분기(10~12월) 전기요금 인상 여부 고시 예정

"- 한국전력은 9월23일 4분기(10~12월) 전기요금 인상 여부를 홈페이지에 고시할 예정.


 

 


 

[24일 금]

디아블로 2:레저렉션 출시

#손오공?

BTS·콜드플레이 협업곡 발표 예정

- 콜드플레이와 방탄소년단이 컬래버레이션한 신곡 'My Universe'가 9월24일 발매될 예정.
#하이브

있지(ITZY), 첫 정규 앨범 발매

"- JYP엔터테인먼트 소속 걸그룹 TZY(있지)가 오는 9월 24일 첫 정규 앨범 ‘CRAZY IN LOVE’(크레이지 인 러브)로 컴백할 예정."

#JYP




[25일 토]


금융소비자보호법(금소법) 시행 예정

"- 9월25일부터 금융소비자보호법(금소법)에 대한 6개월 계도 기간이 끝나고 본격적으로 시행될 예정.

온라인 금융플랫폼, 금융상품 추천 금지 예정

"- 카카오페이, 네이버파이낸셜, 토스 등 온라인 금융플랫폼사는 9월25일부터 계열 금융 플랫폼에서 펀드, 연금 등 다른 금융사 투자상품을 비교·추천이 금지될 예정.

 

 

 

 

 

 

 

 

 

728x90
반응형
:
Posted by 패치#노트